[연사지식창고] 브랜딩 작가 김정응님의 저서 <당신은 특별합니다>

20170922172433760067349.png

 

 

 

김정응 브랜딩 작가



201709221724331418501964.gif



 

 

김정응은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과정을 마친 다음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 광고대행사 한컴(전 삼희기획), 광고대행사 HS애드(전 LG애드)에서 일했고, 현재 헤드헌팅 회사 FN EXECUTIVE SEARCH의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광고인과 칼럼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또 대학에서 강의를 통해 지은이는 줄곧 퍼스널 브랜드와 브랜딩을 위한 연구와 고민을 거듭해 왔다. 이 책은 바로 이런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 땅의 ‘당신’이라는 브랜드들에게 보내는 브랜딩 응원가다.  

 

 

 

 

 

12071998.jpg?type=w150&udate=20170629




인간은 브랜드고 브랜딩은 곧 인생이다.

 

 



"

우리 속담에 ‘말은 나면 제주도로 보내고 사람은 나면 서울로 보내라’는 말이 있다. 망아지는 말의 고장인 제주도에서 길러야 하고 사람은 어릴 때부터 서울로 보내어 공부를 하게 하여야 잘 될 수 있다는 말이다. 이 말도 다분히 꿈의 무대에 대한 중요성을 나타내는 의미를 띠고 있다. 필자도 시골에서 서울로 유학을 왔다. 아버지도 이런 속담을 곧잘 되새기곤 했다. 혹자는 요즈음에는 말이든 사람이든 미국으로 보내야 한다는 우스개 소리도 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꿈이나 비전을 세우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꿈을 실현해 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꿈의 무대를 설정하는 것이다. 물 만난 물고기처럼 내가 방방 뜰 수 있는 그런 무대 말이다.


— 소비라이프 인터뷰 中 에서

"

 

 



 

‘김정응의 브랜딩 응원가’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 『당신은 특별합니다』는 나름대로 ‘갈등’과 ‘차이’라는 세대 간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지혜의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이 꼰대의 잔소리가 아니라 지혜의 실마리가 된다고 주장하는 배경은 무엇일까? 막무가내의 우격다짐이 아니라 체험과 소통과 경청을 바탕으로 한껏 목소리를 낮춰 속삭이고 있기 때문이다.

 





 

출판사 서평

 

 

 



“나와 코카콜라, 어느 쪽의 브랜딩이 괜찮은 것일까?”

 



김정응의 브랜딩 응원가 『당신은 특별합니다』는 당신의 특별함을 돕는 브랜딩 길라잡이이자 삶의 지혜를 선물하는 인문학 책이며, 보약 같은 정성이 담긴 러브레터다. 광고회사에서 오랫동안 기획자(AE)로서 많은 브랜드의 브랜딩을 고민했던 지은이가 헤드헌팅 회사를 운영하면서?새삼 이 땅의 많은 인재들이 한 사람, 한 사람 특별한 브랜드임을 알게 되었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소명(召命)으로 열심히 읽고, 쓰고, 정리해낸 책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곳곳에는 지은이의 깊은 체험과 삶을 대하는 진솔한 태도가 담겨 있다. 일을 하면서 마주쳤던 일화. 일상의 평범한 것들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점, 어린 시절의 추억, 아버지와 선생님께 받은 감화, 삶의 여러 길목에서 우연히 마주쳤던 사람들의 이야기 등.

그러면서 솔직하다는 것이 이 책의 미덕이다. 지은이는 부끄러운 고백이나 진지한 성찰도 있는 그대로 풀어놓고, 과장하거나 일부러 꾸미지 않는다.?자랑하듯 늘어놓거나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독자는 지은이의 경험을 엿보면서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지은이가 속마음을 담아?독자에게 보내는?퍼스널 브랜딩 응원가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특별하다.”는 바로 그 응원가를.

 

 

 

Copyright ⓒ 강연전문 에이전시 올댓스피커,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정응 #김정응연사 #김정응기업인 #퍼스널브랜딩 #당신은_특별합니다 #브랜딩_응원가 #연사섭외 #강연섭외 #올댓스피커 #김정응강사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