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강연영상리뷰] 김창옥의 포프리쇼 김창옥 대표 강연 <주변에 누군가가 얄밉고 미울 때>

201807111338231938155357.png 



김창옥 대표는 제주도에서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입시에 실패한 후 해병대에 자원입대했고, 뒤늦게 경희대학교 성악과에 입학했다. 그러던 어느 날,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며 살아온 그는 성공을 했다고 반드시 삶의 질이 높아지거나 영혼이 건강해지는 것은 아님을 깨달았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그는 '나다운 삶'을 추구하기 위해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현재 그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소통명사로서 활동 중이며, 김창옥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매해 평균 500회 이상, 2,000시간 이상을 '변화'와 '소통' 주제로 삼성전자, LG, 현대자동차, 포스코, GS, 한화 등 다수의 기업과 청와대, 복지부 등 정부기관, 지자체, 대학교, 단체 등에서 강연을 했다. 또한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vN [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 [여유만만], EBS [60분 부모], MBN [폼나게 가자, 내멋대로] 등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건가요?》,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등이 있다.


주변에 누군가가 얄밉고 미울 때

안녕하세요. 올댓스피커 입니다.

오늘은 재치있는 입담으로 유명하신 김창옥 대표님의 강연을 간단히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일상 속에서 나에게 불쾌감을 주는 사람에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더불어 내 신경을 건드리는 사소한 상황이나 환경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받아들이시나요?

대표님께서 이와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통해 얻은 해결방법을 이번 강연에서 제시 해 주셨습니다.

일상 속에서 누구나 느낄 법한 감정에 대한 이야기, 함께 들어볼까요?


나에게 불편함을 주는 동료를 대하는 법

이 날 강연에서, 한 청중이 직장 내에서 상사에게 아부하는 동료와 본인이 차별대우를 받는 것이 고민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김창옥 대표님은 이 고민에 대한 해결방법을 한 문장으로 말씀 해 주셨습니다.

" 가끔은 나를 힘들게하는 그 문제와 함께 살아가세요! "

여러분, 문제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그리고 문제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이 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

우리는 자신의 인생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데요.

주로 성격이 완벽한 사람일수록 문제를 해결하려는 욕구는 더욱 더 강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마찬가지겠죠?

대표님께서 이런 경우에는 상대방을 나에게 맞추려고 하기보다는

'내가 변화해서 상대방이 스스로 영향을 받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문제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는 문제를 당장 해결하려는 것이 아닌,

그 상황 안에서 여유를 가지고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로 생각하자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


문제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 3가지

최근에 대표님을 괴롭게 했던 고민 중 하나가 '강연' 이라고 하셨는데요.

그 이유는 일상생활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강연 내용을 구성해야한다는 생각에 빠지다보니, 몸과 마음에 무리가 오셨다고 합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표님께서 직접 실천하신 극복방법 3가지를 이야기 해 주셨으니 실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완벽주의 성향을 줄이자.

둘째, 어차피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 이것을 인지하자.

셋째, 내 신경을 예민하게 만드는 사소한 실수나 상황들에 대해 집착하지 않고 여유를 가지자.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고, 또 앞으로 겪을 수도 있을텐데요.

만약 그런 상황이 온다면 김창옥 대표님의 말씀처럼,

나를 힘들게 하는 무언가에 영향받지 않는 건강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 해 봅시다! :)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